이전

올라펫 뉴스 보기

1개월 전

"강아지 정신건강도 챙긴다"…엠씨스퀘어, 국내 첫 반려동물 멘탈케어 솔루션 개발

매일경제

브레인 사이언스 전문 브랜드 '엠씨스퀘어'가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멘탈케어 솔루션 개발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엠씨스퀘어는 시중 판매에 앞서 첫 출시 제품을 재단법인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KAPES)에 기증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기증된 제품은 구조동물과 유기동물의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엠씨스퀘어는 이번 펫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최근 6개월간 서울대 수의통합의학연구센터, 애니바이옴, KAPES, 엔딕, 지오엠씨 등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전문기관들과 공동연구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컨소시엄은 국내외 관련 문헌 연구를 검토한 뒤, 반려·구조동물의 정서안정을 위해 엠씨스퀘어 뇌파 동조화 솔루션을 접목한 '반려견·구조견 전용기기 연구검증'에 대해 실제 임상실험을 수행했다.


임상 단계에서부터 엠씨스퀘어의 특수음향이 활용됐는데 여기에는 뇌파 동조화 기술이 적용돼 있어 개의 스트레스 감소에 유의미한 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리치료에 있어서는 개의 ▲성별 ▲나이 ▲친밀도 ▲체중 ▲과거 병력 ▲분양 혹은 구조 등 세부적인 차별성을 통계적으로 분석해 결과를 도출한 세계 첫 성과다.


박혜선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이사장은 "이번 임상연구를 통해 개발된 엠씨스퀘어 펫케어 솔루션은 가정에서 살아가는 건강한 반려동물부터 노령 만성질환 및 호스피스 케어 동물, 보호소의 구조·보호동물에게도 크게 도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특히 구조·보호동물들의 정서적 재활기간 단축에 큰 도움과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부연했다.


임영현 엠씨스퀘어 대표는 "엠씨스퀘어는 세계적 권위의 국내외 기관들로부터 뇌파 동조화 및 뇌파 유도 음원 개발과 적용 효과의 임상데이터를 30년 이상 축적했다"며 "인간의 수면 유도,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 향상을 위한 원천기술과 첨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품 출시와 관련, "향후 반려견·구조견의 스트레스 완화 및 정서 안정과 수면 유도에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구조동물 전용 뇌 과학 솔루션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엠씨스퀘어는 지난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수험생 등 소비자 사이에서 집중력 향상기로 유명했지만, 최근 슬립테크 브랜드로 탈바꿈했다. 사측은 올해 들어 '슬립스퀘어'와 '힐링캡슐' 등 첨단 수면 뇌 과학 제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이상현 매경닷컴 기자]

다른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