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올라펫 포스트

겨울에는 강아지에게
옷을 입혀야 할까요?

날이 추워지면서 많은 보호자님들이 슬슬 강아지 옷을 꺼내고 계실 텐데요,

옷을 꺼내놔도 언제 얼마나 입혀야 할지 고민이 많아요.

클릭만으로 유기동물에게 사료가 기부됩니다.
하루 한 번의 클릭으로 기부에 동참하세요.

추워서 감기 들면 어쩌나... 난방을 틀었더니 더워하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오늘은 겨울날 강아지 옷 입히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겨울 산책 패션!

소형견(7kg 이하)을 기준으로 기온이 영상 4도 이하로 내려간다면 외출 시 옷을 입혀주시는 것이 좋아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날에는 패딩처럼 두툼한 겉옷으로 따뜻하게 해주세요!

사모예드나 허스키처럼 보온성이 뛰어난 털을 가진 아이들은 필요 없겠지만 퍼그나 하운드처럼 철이 짧은 아이들은 조금 더 빨리, 두꺼운 옷을 입어야겠죠?

2. 겨울철 실내 패션!

강아지를 위한 실내 적정 온도는 18도~22도입니다.

보통 겨울철에는 난방을 틀기 때문에 18도 이하로 내려가는 경우는 많지 않아요.

따라서 강아지에게 따로 옷을 입힐 필요는 없지만, 강아지가 추위에 약하거나 찬 바람이 들어온다면 실내복을 입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단, 매일매일 하루 종일 옷을 입고 있으면 강아지도 답답함을 느끼니 춥지 않은 날에는 옷을 벗겨 주세요 :)

3. 강아지가 좋아하는 옷

강아지에게 귀여운 옷을 입히는 건 보호자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 눈에 귀여워 보이는 옷과 강아지가 편한 옷은 꽤 다르다고 해요.

강아지들은 사람의 티셔츠처럼 발을 접어서 넣어 입어야 하는 옷들을 불편해해요.

옷 입는 걸 좋아하지 않거나 활동성 있는 옷이 필요할 때는 머리만 넣는 조끼 형태의 옷을 추천해요!

날씨가 추워지면 자연스럽게 몸이 움츠러들고 그로 인해 근육이 경직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슬개골 탈구, 디스크 등의 근골격계 질환이 있는 아이들은 겨울철 체온 유지에 더욱더 각별히 신경 써주어야 해요.

정말 귀엽고 사랑스럽고 깜찍한 옷들이 많지만 가장 좋은 옷은 우리 아이가 편하게 느끼는 옷이라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

우다다 타임을 위한 장난감 추천!

댕냥이 장난감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신 동영상

반려동물 최신 뉴스

올라펫 최신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