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올라펫 포스트

초보 반려인을 위한
강아지 목욕 팁!

초보 반려인이라면 강아지 목욕 방법이나 순서가 헷갈릴 수밖에 없을 거예요. :)

목욕을 시킬 때 무작정 샴푸만 해준다고 해서 청결해지는 것은 아닌데요.

강아지 위생은 건강에도 직결이 되는 만큼, 단계별로 꼼꼼히 씻겨주어야 한답니다.

클릭만으로 유기동물에게 사료가 기부됩니다.
하루 한 번의 클릭으로 기부에 동참하세요.

1단계. 항문낭짜기

우선 목욕 전 강아지의 항문낭을 짜 주세요! 항문낭은 2~4주에 한 번 짜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항문낭을 짤 때는 물티슈를 강아지의 항문 아래쪽에 V자 모양으로 대고,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꾹 눌러주세요.

너무 세게 누르면 아이들이 아파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단계. 귀 청소하기

다음으로는 귀 세정제를 강아지의 귀 양쪽에 넣고 귀와 머리가 만나는 부분을 엄지와 검지로 살살, 누르듯이 20초 정도 문질러 주세요.

손으로 문지른 후 귀에 "후"하고 바람을 불어 넣으면 강아지 스스로 얼굴을 터는데요, 2~3번 정도 털게 놔둔 후, 겉에 남아 있는 귀지만 화장솜으로 살짝만 닦아 주세요.

화장솜이나 면봉으로 귀 안쪽을 청소하면 오히려 귀지가 안으로 밀려들어 갈 수 있어요!

3단계. 샴푸 하기

그다음 강아지의 몸을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적셔주세요. :)

샴푸는 마사지하듯 충분히 시간을 들여서 해주시고, 씻겨낼 때는 거품이 남지 않도록 꼼꼼히 헹궈주세요.

샴푸는 꼭! 반려동물 전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천연 비누를 이용해서 자극 없이 씻겨주는 것도 좋습니다.

4단계. 털 말리기

목욕 후 털을 잘 말리지 않으면 강아지들은 곰팡이성 피부염 등에 걸리기 쉽습니다.

물기가 남지 않도록 수건으로 충분히 닦아주고, 피부가 습하지 않도록 꼼꼼히 말려주세요~

5단계. 보습해주기

요즘 같은 날씨에는 강아지들이 건조함 때문에 발이나 몸을 핥고, 긁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목욕 후에는 특히 몸이 더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보습에도 신경을 써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강아지 목욕 시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겁먹지 않게 한 단계, 한 단계 천천히 교감하는 일이라는 거!

꼭 기억해 주세요^.^

냥님에게 주고픈 맛있는 간식

까다로운 고양이 입맛을 사로잡아요!

최신 동영상

반려동물 최신 뉴스

올라펫 최신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