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올라펫 포스트

오토바이를 보고
짖는 강아지가 고민이라면?

도시에 살고 있는 반려견이라면 자주 접하게 되는 오토바이!

사람에게는 편리한 이동 수단이지만 어떤 강아지에게는 가장 위협적이고 물리쳐야 할 적으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클릭만으로 유기동물에게 사료가 기부됩니다.
하루 한 번의 클릭으로 기부에 동참하세요.

오토바이만 지나가면 짖고, 달려드는 반려견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일명 <친해지길 바래 - 오토바이 편>,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1. 정확한 분석이 필요해요.

많은 분들이 아이가 오토바이를 보고 짖거나 달려가면 당황스러운 마음에 머릿속이 하얘집니다.ㅠㅠ

방금 지나간 오토바이가 무슨 색이고 어느 정도 거리에 있었는지 하나도 기억나지 않아요.

하지만 문제 해결을 위해서 정확한 분석은 필수!

오토바이와의 거리가 어느 정도 일 때 아이가 돌발 행동을 시작하는지, 모든 오토바이를 보고 짖는 건지 아니면 특정 오토바이에만 반응하는지, 오토바이 운전자가 특정 행동을 취하거나 소리를 내지는 않았는지 꼼꼼하게 관찰해 주세요.

두 명 이상의 보호자가 함께 산책하며 특징을 기록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짖지 않아도 괜찮아.

우리 아이의 반응을 꼼꼼하게 분석했다면 이제는 실전 훈련으로 돌입해야겠죠?

오토바이를 자주 접할 수 있는 길과 그렇지 않은 길을 하나씩 선정해 주세요.

오토바이가 나타나지 않는 길에서는 평소와 같이 편하게 산책하고 오토바이가 나타나는 길에서 훈련을 시작합니다.

아이가 격렬하게 반응하지 않을 정도로 떨어진 곳에서 오토바이가 지나갈 때마다 이름을 부르고 산책을 급여해 주세요.

오토바이가 보여도 나에게는 좋은 일(간식)이 생긴다는 인식이 중요해요!  

3. 꾸준함을 이기는 비결은 없답니다.

처음에는 오토바이가 지나가는 타이밍도 모르겠고 적정 거리보다 가까이 다가가서 아이가 흥분하여 달려들기도 하고 우여곡절이 많을거예요.ㅠㅠ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시행착오는 당연한 결과입니다.

하루, 이틀, 꾸준히 진행하다 보면 멀리서 들리는 오토바이 소리를 듣고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고 여러 번 자리를 옮긴 끝에 아이가 흥분하지 않는 적정 거리를 찾아낼 수 있게 될 거예요!

아이가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고 느껴지면 아주 조금씩 도로 쪽으로 거리를 좁혀주세요.  

"평소 산책 중에도 오토바이를 접하게 해주면 좋을까요?"

교육을 위해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장소에서 오토바이를 접하는 것은 훈련의 일종으로 생각하고

강아지도 오토바이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지만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 오토바이를 마주치면 흥분와 불안감이 매우 높아져요.

따라서 평소 산책 시간에는 오토바이를 접하지 않을 수 있는 장소를 이용하여 충분한 안정감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과 함께 지내기 위해 배워야 하는 것들이 참 많은 우리 댕댕이들! 

보호자와 함께 기쁜 일도 어려운 일도 이겨가며 성장하기를 응원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요!

댕냥이 건강을 위한 간식&영양제 알아봐요~

최신 동영상

반려동물 최신 뉴스

올라펫 최신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