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장수를 위한
건강관리 비법!
우리 사랑스러운 댕댕이들 건강하게 오래오래 함께하고 싶지만 평균 수명은 12~15년입니다.
최근 반려동물 시장이 발달하면서 반려동물도 헬스케어 및 의료기술의 발달로 관리만 잘해주면 17~20년까지도 장수하는 강아지들을 나름 흔하게 찾아볼 수 있기도 해요!

클릭만으로
유기동물에게 사료가
기부됩니다.
하루 한 번의 클릭으로 기부에
동참하세요.
우리 강아지들의 장수를 위해 건강 관리 비법을 알아보아요!
1.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강아지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건강에 이상신호가 생기기도 합니다.
평온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환경으로 관리를 해주도록 해요
2. 적절한 식단 관리
옛날에 강아지들의 평균 수명이 짧았던 이유는 사료가 보편화되지 않아 영양상태가 불균형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균형 잡힌 식단 및 영양제 등의 식이관리로 많은 강아지들이 필수 영양소를 충족하고 있어요!
비만은 금물! 무엇보다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식단을 찾아서 급여하도록 해요
또한 수분 섭취가 잘되어야 혈액순환도 원활하여 장기에도 적절한 산소가 공급이 되기 때문에 음수량도 꼭 신경 써주세요!!
3. 운동으로 근육량 키우기
장수견의 특징을 보면 목양견이나 근육량이 많은 아이들이 오래 살았다고 해요
근육량이 빵빵하게 있어야 나중에 나이가 들어 질병이 생기거나 외부 바이러스 등에 감염이 되었을 때 저항성이 강해져 투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아이 관절 상태에 맞는 무리하지 않는 선의 적절한 운동으로 건강한 몸 상태를 만들어 주도록 해요
우리 강아지 위 3가지 수칙 잘 지켜서 장수견 만들어보자구요!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