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슬플 때
하는 행동
강아지도 사람처럼 감정이 풍부해서 깜짝 놀랄 때가 있죠.
행복할 때는 웃으면서 꼬리를 힘차게 흔드는데요. 그렇다면 슬플 때는 어떤 행동을 할까요?

클릭만으로
유기동물에게 사료가
기부됩니다.
하루 한 번의 클릭으로 기부에
동참하세요.
1. 안 움직인다
혹시 강아지가 움직이지도 않고 무기력하게 있나요?
이럴 때 좋아하는 간식을 줘도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면, 그 원인을 꼭 파악해주세요!
2. 파괴적인 행동을 보인다
사람도 슬픔이 계속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죠. 강아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감정을 해소하고 싶어, 가구를 뜯는다거나, 대소변을 아무 곳에 한다거나 하는 등의 파괴적인 행동을 보입니다.
3. 보호자의 말을 무시한다
평소 "손" 하면 잘 줬던 아이가, 갑자기 모든 말을 듣지 않는 것 또한 슬픔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해요.
강아지가 슬플 때 나타나는 행동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혼났다거나, 외롭다거나, 가족들이 큰 소리로 싸우고 있다거나, 가족 중 한 명이 같이 살다 나갔다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말이죠.
그러니 만약 강아지가 이런 행동을 한다면, 그 원인을 찾고 강아지가 좋아하는 산책을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3
댓글쓰기몽엄마 1년 전
미용실 가서 스트레스 가장 많이 받는다고 해서 11개월인데 한번도 가지 않았어요. 내 강아지가 하는 행동인데 많은 관심 가져야겠어요.
우리랑초코랑 1년 전
미용하러 한두번 갔다왔는데도 그러면 혹시 우리아이한떼 안맞는 미용샾이 아닐까요 난 그렇게 해서 두번정도 옮기니까 괜찮던데요 ᆢ아님 미용하고 오는길에 맘껏 뛰게 하면 어떨까요 그것도 스트레스 푸는데 도움이 된다해서 내가 자주 쓰는 방법인데
귀여운 네벨룽 1년 전
저희집 아이는 평소에는 너무 깨발랄하게 잘 지내는데 미용 하고 온날에는 거의 보름정도는 우울한 모습을 보여요 무기력하게 있고 먹지도 않고 계속 엎드려만 있고 ....바라보고 있으면 저까지 슬퍼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