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올라펫 포스트

유기견 생명을 살리는 데
여러분의 정성을 보태주세요

본 글은 팅커벨 프로젝트 대표 뚱아저씨가 기고해주신 글입니다. 원글을 보고 싶은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팅커벨 프로젝트는 2013년 5월 19일에 유기동물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유기견 보호소에서 안락사 명단에 올랐던 ‘팅커벨’이라는 작은 말티즈 강아지를 살리기 위해 데리고 나왔지만,

안타깝게도 구해온 날 밤에 심하게 설사를 하여 동물병원에 데리고 갔더니 ‘파보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였습니다.

팅커벨은 다음 날을 넘기지 못하고 무지개다리를 건너고 말았습니다.

이런 팅커벨의 안타까운 죽음을 슬프게 여긴 뜻 있는 몇몇 분이 모여 팅커벨의 장례를 치러주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팅커벨’의 안타까운 죽음을 헛되게 하지 않기 위해 팅커벨처럼,

보호소에서 안락사 명단에 있는 아이들의 생명을 구해서 좋은 가족에게 입양을 보내 새 삶을 찾아주는 일을 하자고 한 것이 바로 ‘팅커벨 프로젝트’의 시작이었습니다.

그 후 8년 가까운 시간이 흐르는 동안 팅커벨 프로젝트는 서울의 입양센터와 강릉시지부를 통해서 2,000여 마리의 많은 유기견들의 생명을 구해서 좋은 가족을 찾아줬습니다.

비포 - 2013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구조한 시츄 뚱이

애프터 - 구조 후 치료 받고 예뻐진 시츄 뚱이

비포 - 폐가에 방치되어 묶여 있던 은동이

애프터 - 입양 가서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 은동이

그리고 여력이 닿는 대로 많은 유기견들을 돌보고 있지만, 형편이 어려운 지방의 사설 유기견 보호소들을 돕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울산의 미미보호소, 진해의 행복의 집 보호소, 영천의 문보순님 보호소, 인천의 복순이네 쉼터, 대전의 시온쉼터, 울주의 민들레쉼터 등을 힘껏 도왔고, 앞으로도 도울 예정입니다.

울주군 나래올센터(구 민들레쉼터)에 후원한 후원품

팅커벨 프로젝트가 그동안 이렇게 많은 유기견(유기묘.길고양이)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후원자(정회원)님들의 덕분입니다.

보호소에서 한 생명을 구해서 나오면 반드시 하는 일이 동물병원의 건강검진과 치료, 그리고 중성화 수술입니다.

이 과정에서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비용은 대부분 팅커벨 프로젝트의 869명의 후원회원님들의 소중한 회비와 후원금으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보호소에서 구조 후 협력동물병원에서 심장사상충 검진을 받고 있는 '카페'.

구조 후 검진한 모든 아이들은 검진 결과, 접종 이력이 기록된 건강수첩을 만듭니다.

중성화 수술 받고 입양센터에서 회복 중인 카푸.

(팅커벨 입양센터 강아지방의 아이들)

우리가 한 생명을 구하는 것은 단순히 동정심만 갖고 되지는 않습니다.

그것을 뒷받침해주는 책임감과 재정적인 후원이 있어야만 가엾은 유기견들을 구조해서 건강검진하고, 치료하고, 입양센터에서 돌보다가 입양을 보내는 과정을 거쳐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팅커벨 프로젝트는 개인 입양자들과 달리 품종견, 어린 아이만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와 달리 개인 입양자들이 꺼리는 믹스견이나 나이 많은 아이, 치료가 필요한 아이들을 구해올 때가 더 많습니다.

왜냐하면 그 아이들도 품종견이나 똑같이 사랑을 받으며 살 자격이 있는 소중한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작년 12월 4일 동구협 보호소에서 구조한 믹스견 구름이 (미용 후 모습)

작년 12월 27일에 마산 보호소에서 구조한 믹스견 동백이 (미용 전)

(팅커벨에서 구조 후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

모든 유기견들은 고유의 아름다움과 장점이 있습니다.

보호소에서는 그것을 발견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보호소에서 구해서 나와 팅커벨의 돌봄을 받으며 그 아름다움이 빛을 발하며 가정의 반려견으로서 결코 손색이 없는 사랑스러움을 발견하게 됩니다.

2021년 새해에 유기견의 생명을 살리는 데 동참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가장 믿을만한 팅커벨 프로젝트의 정기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한 사람의 1만 원은 한 생명을 살리기에는 부족한 돈이지만, 열 사람의 1만 원이 모이면 한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가엾고 소중한 한 생명을 살리는데 당신의 작은 정성을 보태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정성이 보태지면 안락사 위기에 있는 한 생명을 살립니다.

최신 동영상

반려동물 최신 뉴스

올라펫 최신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