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올라펫 포스트

강아지가 혼날 때
보이는 행동 5

강아지와 함께하다 보면 칭찬할 때도 있지만, 반대로 야단칠 때도 있습니다. 혼낼 때 강아지마다 나타나는 행동이 다르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혼날 때 어떠한 행동을 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클릭만으로 유기동물에게 사료가 기부됩니다.
하루 한 번의 클릭으로 기부에 동참하세요.

1. 어디론가 도망간다

사람도 혼나는 걸 싫어하듯이, 강아지도 혼나는 게 싫어서 그 자리를 피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어디론가 가려고 하죠!

2. 다른 곳을 보고 있다

혼날 때 보면 몸은 앞에 있지만, 눈을 다른 곳을 보고 있는 강아지도 있습니다. 반성하는 것처럼 눈이 아래를 향하는 강아지도 있고, 다른 먼 곳을 응시하는 강아지도 있죠.

3. 눈을 게슴츠레 뜬다

혼날 때 눈을 게슴츠레하게 뜨는 강아지의 모습을 본 적이 있을 거예요. 이는 "부탁이에요." "제발 그만 하세요"라는 뜻이라고 해요!

혼날 때 뿐만 아니라 주인이 자신에게 하는 행동이 마음에 안 들 때도 종종 이러한 표정을 짓기도 합니다.

4. 하품

강아지는 사람의 감정을 잘 이해합니다. 그래서 주인이 화난 것을 알고, 그 스트레스로 인해 하품을 한다고 해요.

5. 짖는다

강아지도 사람처럼 반항하는 행동을 합니다. 마치 "듣기 싫어요!" "그만해!!!"라는 것처럼 말이죠.

지금까지 강아지가 혼날 때 보이는 행동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의 강아지는 어떻게 행동하는 편인가요? 이렇게 정리해보니 사람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부모님께 혼나면 다른 곳을 보고 있거나, 때론 어디론가 도망가기도 하니깐 말이에요. 또한 강아지가 잘못했을 때는 원인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혹시 산책이나 아이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해주실 바랍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요!

댕냥이 건강을 위한 간식&영양제 알아봐요~

최신 동영상

반려동물 최신 뉴스

올라펫 최신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