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 빠짐 없는
고양이가 있다!?
고양이 하면 떠오르는 부드럽고 윤기 나는 털. 하지만 고양이를 모시고 계신 집사라면 다들 공감한다는 고양이 털 빠짐..!

클릭만으로
유기동물에게 사료가
기부됩니다.
하루 한 번의 클릭으로 기부에
동참하세요.
오늘 소개할 고양이는 털 없는 고양이로 알려진 스핑크스 입니다.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스핑크스 고양이에 대해 알아볼까요~!
스핑크스라는 이름 때문에 이집트태생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멕시코 아스테카 문명에서 기원하여 캐나다로 건너가 유전적 변이로 탄생한 종이에요.
처음 보면 신기하기도 하며 귀여워하지만 털이 없어 징그럽다는 시선으로 나뉘는데요. 스핑크스 고양이는 대표적으로 사람과 친화력 이 높아 일명 '개냥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호기심도 왕성해 이곳저곳 기웃거리기도 하고 여러 마리의 고양이와 키워도 사이가 좋아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반려묘로 많은 장점이 있는 아이라고 해요.
사랑스러운 매력을 가진 스핑크스 고양이는 장점이 많지만 신경 써야 할 점도 많은데요. 털이 없다 보니 보온에 신경 써줘야 하며, 피부에서 분비되는 피지를 흡수해 줄 털이 없어 정기적으로 전신 목욕을 시켜줘야 된다고 하네요!
집사에게도 살갑고 다묘 가정에서도 친화력 좋은 스핑크스. 반전 매력을 갖고 있는 고양이인것같아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같이 읽으면 좋아요!
댓글8
댓글쓰기나눔누리 2년 전
이글은 삭제하심이 옳은것같네요 ㅠㅠ
코코넛워터 2년 전
이런글 별로네요 털이 있든없든 다 귀여운 고양이입니다
이봄 2년 전
인간들의 욕심으로 인해 동물들이 희생하는 일은 절대로 없어야 합니다.
이쁜여우 2년 전
털이 있는없든고양이라는 그자체로 이쁨받아야되요.동물이 절대 인간의 놀이감이되선안되요.나는코숏3마리..터앙한마리키우지만..뿜털집이지만..그래도 넘이쁜 양이들이어요.^^나는 울뿜털양이들이 나와같이살아준다는 그 자체가 행복 이어요
임뻔뻔 2년 전
시대를 역행하는 글이네요 품종견 품종묘 지양합시다. 펫샵불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