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apet
이전

올라캐스트

신고하기

일본에만 있다. 2019 집사자격검정시험!?

출처 | 애니메이션 '나루토'

이상한(?) 걸 테스트하는 나라가 있습니다. 옆 나라 일본 이야기인데요. 이 나라에는 애니메이션 나루토를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테스트하는 '나루토 검정’에 '삼국지 검정’까지 등장했습니다.

너무 궁금해서 들어가본 고질라 검정 홈페이지...  무려 고질라 영화를 제작한 도호 주식회사가 문제를 검수했다고.. (출처 | 고질라 검정 홈페이지)

그 밖에도, 일본 성(castle) 검정, 고질라 검정, 심해 생물 검정, 오코노미야키 검정, 대하 드라마 검정, 진격의 거인 검정 등 취미를 검증하는 시험이 다수 존재합니다.

그 중에는 고양이검정 시험도 있는데요. 지난 2017년 첫 검정을 시작한 뒤로 2019년 3월 24일, 3번째 시험까지 무사히 종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무려 7천 명이 수험생으로 등록을 했다고 하는데요. 초급, 중급, 상급으로 나뉘어 있는데, 초급은 합격률은 90.6%에 달하지만, 상급은 25.3%에 불과할 정도로 난이도가 있다네요.

고양이를 좋아하는 3~40대 여성이 많지만, 남성 응시자도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라고 써 있습니다. (출처 | 고양이검정 홈페이지)

전체 73%정도가 여성 수험생이고, 3-40대가 가장 많지만, 20대와 50대도 적지 않은 수치를 보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데 응시한 사람이 전체 28.6%나 된다네요..(왜?)

왠지 반은 농담같은 시험인데, 수험료도 만만하지 않습니다. 초급은 약 5만 원, 상급의 응시료는 7만 원이 조금 넘는 수준이라니, 그냥 장난삼아 볼 수준은 아니네요. 심지어 이 시험, 예상 문제집도 별도로 판매되고 있다는군요.

합격한 시험 등급에 따라 구분되는 획기적인 디자인! 뒷면 디자인은 모두 동일합니다. (출처 | 고양이 검정 홈페이지)

합격자에게는 합격 인증 카드를 2만 원… 에 발급해주고, 합격을 증명하는 개인 명함도 3만 5천 원… 에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합격자만 손에 넣을 수 있다는 합격 인증 배지도 1만 원에…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게 뭐야..)

아래 문제를 모두 맞출 수 있다면 가장 오른쪽의 빛나는 황금색 배지를 만 원 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고양이검정 홈페이지)

다음은 고양이 검정 상급의 예시 문제입니다.

Q1. 고양이가 신변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도망 준비에 필요한 거리는 얼마인가. (1. 50cm, 2. 1m, 3 1m 50cm, 4.2m)

Q2. 260 만장의 대히트, 미나가와 오사무의 '검은 고양이 네로'가 발매 된 것은 언제인가. (1.1966년, 2.1967년, 3.1968년, 4.1969년)

Q3. 아비시니안과 일본 밥 테일처럼 다소 날씬한 약간 둥근이 근육질 몸매를 뭐라고 부르는가? (1. 오리엔탈 유형, 2.포린 유형, 3.코비 유형, 4.롱 & 서브 스탄 샤 유형)

Q4. 다음 고양이가 감염되는 병 가운데 백신이 없는 것은 어느 것인가? (1.복막염, 2.고양이 면역 결핍 바이러스 감염, 3. 고양이 백혈구 감소증, 4.고양이 바이러스성 코 기관지염)

명함은 총 100장 한 세트, 이걸 알아봐주는 사람을 만나면 즐거운 대화가 시작되겠군요. (출처 | 고양이검정 홈페이지)

잘 풀어보셨나요? 정답은 순서대로 4, 4, 2, 1번 이라고 하네요. 어떤가요 한국의 집사 여러분.. 고양이 검정에 도전해보시겠습니까? 다음 시험은 2020년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궁금하다면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는 것도 좋겠군요!

HOT 캐스트